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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란도 자율주행 레벨2.5, 어느 기준하나까?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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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형 코 랜드의 발매가 1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20의 하나하나년 코란도 C다음 하나 청천으로 서 모(주)쌍용의 기대가 큰 모습 이다니다. 대중의 반응도 과하지 않습니다. 오랜만에 하는 코란도 풀 체인지의 소식을 전해드리니까요. 쌍용차는 그런 호기심에 대답하듯 실내외 티저를 이끄는 몰래 공개했습니다. 최근에는 반자율 주행 기술이 포함된 칩 컨트롤(Deep Control) 제어 기술도 나왔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알렸습니다.'다양한 당초단의 운전자 보조(ADAS)기술의 조합으로 상용화의 최고 수준인 LV2.5자율 주행의 달성' 짧은 문구가 굉장히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과연 어떤 기술을 증거로 삼았을까요? 최근부터 차세대 코란도에 실릴 반자율주행 기술을 자세히 살펴보고 자율주행 수준은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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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형 코란도에 탑재한 '칩 컨트롤' 제어기술의 핵심은 IACC(지능형 주행제어)다. IACC는 고속도로와 일반 도로에서 모드 앞 차를 따라다니며 유지하며 차선을 인식해 가운데를 유지합니다. "대부분의 도로"와"전후 좌우"가 키워드입니다. 그런데 이 기술이 국내에 처음 선보인 기술인가요?먼저 도로를 가리지 않고 앞차를 따라 차선을 유지하는 기술은 기이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에서도 선보였습니다. 신형 어코드에 탑재된 혼다 센싱도 저속 추종장치를 소개했습니다. 그러나 보통 30초 안팎에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핸들을 잡으래. 고속 도로에 한정되지만 현대 차 그룹의 HDA는 종횡 방향 모드를 제어하고 K9의 경우 5분 이상 스스로 달릴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90에는 LFA가 탑재되어 0→ 시속 하나 50km까지 차로 유지 기능을 구현합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쌍용차의 이번 설명은 그다지 새로운 것은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자율 주행 수준 2와 수준 3을 분류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대표적으로 꼽히는 미쿡자동차공학회(SAE)의 기준을 한번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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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재도 먼저 자율 주행의 모든 단계를 볼 목적이 없어'수준 2'와 '수준 3'을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보세요. 미국 자동차 공학회는 이 2단계 차이를 확실히 구분하고 있다. 지원(support)과 자동화(automated)입니다. 색상의 차이만 봐도 둘 사이의 거리감이 느껴져요. 주목할 부분은 드라이빙 주체. 자율 주행 기능이 활성화되더라도 수준 2에서는 드라이빙의 주체를 여전히 운전자와 보고 있습니다. 밑그림도 다다다 같이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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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처럼 2개의 수준 차를 "서포트(assisted)"과 "자동화(automated)"에서 명확히 구분했습니다. "부분적 운전 자동화"와"조건적 운전 자동화"로 각각 설명하고 있습니다. 언뜻 보면 비슷하게 이쪽일지도 모르지만, 드라이빙의 기능적 측면과 도로의 환경적 측면에서 구별됩니다. '레벨 3'에서는 고속 도로 같은 특정 조건으로 별도의 경고 없이 자율 주행이 유지됩니다. 운전자는 예측할 수 없는 비상 상황에서만 경고를 받고 처치합니다. 추가로 정차와 출발이 이어진다'트래픽 잼 파 1롯데'기능도 필수입니다. 그러면, 다시 "신형 코란도"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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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 차는 디프콤토우롤이 적용된 코란도를 통해서 상용화의 최고 수준인 Level 2.5자율 주행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쌍용차 홍보자료를 특히 살펴보면 평가 주체는 쌍용차 자신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또'자율 주행 수준 2.5'에 대한 명확한 기준은 없다. 해외에서도 '자율 주행 수준 2.5'라는 포효은은 수 적습니다. 북을 치며 장구를 치는 귀추 모습 그렇다고 부정적인 시간만으로 볼 필요는 없습니다.국산 동급으로 생각하는 투싼 자신의 스포티지에는 아직까지 하나반도에서 차량 유지를 돕는 'LFA'가 탑재돼 있지 않습니다. 추가로 완전한 정차와 출발이 가능한 '트래픽 잼 파하나롯'까지 코란도 승용차에 실렸던 '수준 2.5'라는 포효은도 무리가 없음. 사실 명확한 기준이 없기 때문에 '그래서 인정한다'고 박수를 치면 됩니다.지금은 검증의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3월, 코란도의 공식 출시, 다음에는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아직 IACC의 작동 범위 자신의 조건 등은 유출되어 있지 않습니다. 트래픽잼 파하날롯 탑재도 추측만 무성한 상태.결국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어요. 그러나 쌍용 차는 국토부에 '수준 3'자율 주행의 임시 운행 허가를 받는 등 이 분야에 적극적인 편임. 2021년까지 상용화한다는 방안도 발표했습니다. 신형 코란도는 중간과정 기술이 반영되는 모델로 기대됩니다. 그 결과는 3월에 다시 자세히 다룹니다.출처 : 엔카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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